한국위원회

한국위원회

세계에너지협의회 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WEC 한국위원회 입니다.

세계에너지협의회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공급과 이용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최대의 혜택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에너지 분야 세계 최대 국제 민간기구입니다.

세계에너지협의회는 전 세계 70개의 회원국 및 대학, 연구기관, 기업, NGO, 에너지전문가 등으 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에너지총회(World Energy Congress)를 통해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시급한 현안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고 있습니다.

WEC 한국위원회는 1967년 설립되어 1969년 세계에너지협의회 가입 후 국내외 활동을 시작 했습니다. 이후 1987년 집행이사회를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제22차 세계에너지총회를 대구에서 개최하였고, 총회 개최를 통해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는 한편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확대를 기한바 있습니다.

앞으로 WEC 한국위원회는 세계에너지협의회의 국가위원회 사무국 역할뿐만 아니라 국내외 에 너지 관련 다양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회원사에게 제공하고 학술 및 세미나 등의 행사 개최를 통해 국내 에너지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현실적 문제점과 실재적 해결방안에 대하여 모색 하고자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WEC 한국위원회는 한국에너지산업의 국제적 위상 강화와 문제해결을 위해 앞장 서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여러분들의 깊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WEC 한국위원회